[Trans-ACT]원광대학교 E-learing Trans-ACT 구축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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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광대학교 이러닝 구축사례




원광 대학교 구축사례
<E-learing 트랜스코딩 및 관리Tool>



  • 원광 대학교 Trans Act 도입 배경


원광대학교는 LMS 시스템이 있긴 하였나 트랜스코딩이 없이 사용을 하고 있어서 학생들의 문의가 쇄도하고 있었다. 사이버 강의를 듣는 학생(OCU 등)들의 상당수가 안정적인 스트리밍 및 인코딩이 되지 않아 출석에 영향을 받거나 수업을 얼마큼 들었는지에 대해서 진도 파악이 안되는 경우가 상당수 발생을 하였다. 기존과 같이 사용을 한다면 학생들의 학업 성취도나 편의성이 요구되는 상황이었다.



  • 원할한 사이버 강의를 위한 솔루션


원광대학교는 기존의 트랜스코딩 및 미디어 컨텐츠 통합 관리가 되는 TOOL에 대해서 가능한 솔루션을 찾던 중 Trans-ACT를 찾게 되었다. Trans-ACT는 한국에서 개발된 토종 솔루션으로 원광대학교의 요청에 맞게 하나하나 따져 가며 요건 사항에 대해서 정리하였다. 

제일 큰 부분은 현재의 학교가 가지고 있는 영상에 대한 트랜스코딩 및 스트리밍 서비스를 구축하는 것이었고, 두 번째로는 학생들이 수업의 진도를 확인을 하고, 건너뛰기, 빨리 감기 등 수업을 제대로 듣지 않는 학생들의 부정행위를 방지하는 것이었다.



  • E-learing 트랜스 코딩 구축 효과


구축 시 제일 먼저 진행을 하였던 것이 기존에 원광대학교에서 가지고 있던 동영상들에 대해서 트랜스코딩하여 기존에 있던 위치에 마이그레이션 하는 것을 하였다. 학생들이 영상을 보는 데에 불편함이 없도록 하였으며, 이로 인해 PC뿐만 아니라 핸드폰, 태블릿에서도 언제, 어디서나 볼 수 있게 하였다. 

또한 교수님들이 요청한 수업을 제대로 안 듣는 학생들을 위한 건 뛰기, 빨리 감기 등 부정행위에 대해서 방지하고, 수업을 80% 이상 들어야 강의를 들었다고 표시가 될 수 있도록 하였으며, 이를 통해 학생들의 수업 진도 평가 및 수강률을 알 수 있었다. 

무엇보다 코로나 19 사건이 터지기 이전에 설치가 완료가 된 상태라서 이번 코로나 사태를 미리 대응 아주 잘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원광대학교 E-Learing 트랜스코딩 도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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