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 AI ▲챗GPT▲가 폭발적인 주목을 받고 있다. 대량의 데이터를 다뤄야 하는 빅데이터 시대에 마치 인간처럼 사람의 언어를 이해하고 생성할 수 있는 새로운 존재가 나타난 것이다. 서비스를 더 간단하고 안전한 방식으로 사용하고 싶다는 챗GPT 사용기업들의 요청에 따라 오픈 AI는 지난달 기업용 챗봇인 챗GPT 엔터프라이즈를 새로 출시했다. 금융권에서는 이미 AI 서비스 활성화를 위해 관련 솔루션을 도입하고 있는데 특히나 올해는 금융권 보안 유지를 위한 망분리 클라우드 규제 등을 개선하여 AI 기술을 적극적으로 활용할 계획이 있었다. 현재 금융권에서 가장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는 AI 서비스 중 하나가 바로 ▲챗봇▲이다. 발 빠르게 AI 서비스에 대응하고 있는 금융권은 챗봇 활성 이용자수가 두 배 가까이 증가하거나 챗봇 문의량이 전화 문의량을 앞서는 등의 도입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
AI 챗봇만을 도입하는 경우 EAI 연동과 같이 챗봇이 단독으로 처리하기 힘든 부분이 발생할 수 있고 시스템 사이 중계 역할을 할만한 솔루션 도입이 필요한 경우가 발생할 수 있다. 이러한 문제점을 이데아텍은 다년간의 구축 경험을 기반으로 챗봇 솔루션과 함께 API 자동개발 솔루션 APIGen 결합 도입을 통해 기업이 추가적인 전문개발 인력이 없어도 손쉽고 안정적인 운영이 가능한 환경을 구축한다. 우리은행 구축사례의 경우 뱅킹 시스템과 챗봇 시스템 사이 데이터 변환 및 가공에 API 자동개발 솔루션 APIGen을 도입하여 원활한 시스템 운영을 하고 있다. 금융권의 안정적인 시스템 운영을 위해 실시간 모니터링, 장애 대응 및 복구 등의 기능을 고려하고 여러 시스템 연동 운영 및 기존 시스템과 호환 가능한 APIGen 도입은 필수적이다.
APIGen은 유연한 연동과 기능 추가/변경이 가능하며 ▲노코딩(No-coding)▲ 방식의 API 자동개발 솔루션으로 개발시간을 획기적으로 단축한다. 또한, 업무 시스템 간의 연동이 간편해져 업무 처리 효율이 증가하고 고객 정보를 더욱 정확하게 관리할 수 있어 고객에게 양질의 비대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므로 금융권은 고객에게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함과 동시에 기업 자체적으로 비용 효율성도 개선할 수 있다.
오픈 AI ▲챗GPT▲가 폭발적인 주목을 받고 있다. 대량의 데이터를 다뤄야 하는 빅데이터 시대에 마치 인간처럼 사람의 언어를 이해하고 생성할 수 있는 새로운 존재가 나타난 것이다. 서비스를 더 간단하고 안전한 방식으로 사용하고 싶다는 챗GPT 사용기업들의 요청에 따라 오픈 AI는 지난달 기업용 챗봇인 챗GPT 엔터프라이즈를 새로 출시했다. 금융권에서는 이미 AI 서비스 활성화를 위해 관련 솔루션을 도입하고 있는데 특히나 올해는 금융권 보안 유지를 위한 망분리 클라우드 규제 등을 개선하여 AI 기술을 적극적으로 활용할 계획이 있었다. 현재 금융권에서 가장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는 AI 서비스 중 하나가 바로 ▲챗봇▲이다. 발 빠르게 AI 서비스에 대응하고 있는 금융권은 챗봇 활성 이용자수가 두 배 가까이 증가하거나 챗봇 문의량이 전화 문의량을 앞서는 등의 도입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
AI 챗봇만을 도입하는 경우 EAI 연동과 같이 챗봇이 단독으로 처리하기 힘든 부분이 발생할 수 있고 시스템 사이 중계 역할을 할만한 솔루션 도입이 필요한 경우가 발생할 수 있다. 이러한 문제점을 이데아텍은 다년간의 구축 경험을 기반으로 챗봇 솔루션과 함께 API 자동개발 솔루션 APIGen 결합 도입을 통해 기업이 추가적인 전문개발 인력이 없어도 손쉽고 안정적인 운영이 가능한 환경을 구축한다. 우리은행 구축사례의 경우 뱅킹 시스템과 챗봇 시스템 사이 데이터 변환 및 가공에 API 자동개발 솔루션 APIGen을 도입하여 원활한 시스템 운영을 하고 있다. 금융권의 안정적인 시스템 운영을 위해 실시간 모니터링, 장애 대응 및 복구 등의 기능을 고려하고 여러 시스템 연동 운영 및 기존 시스템과 호환 가능한 APIGen 도입은 필수적이다.
APIGen은 유연한 연동과 기능 추가/변경이 가능하며 ▲노코딩(No-coding)▲ 방식의 API 자동개발 솔루션으로 개발시간을 획기적으로 단축한다. 또한, 업무 시스템 간의 연동이 간편해져 업무 처리 효율이 증가하고 고객 정보를 더욱 정확하게 관리할 수 있어 고객에게 양질의 비대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므로 금융권은 고객에게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함과 동시에 기업 자체적으로 비용 효율성도 개선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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